JFIF 이미지 파일 JPG로 변환 - 프로그램 없이 변환하는 방법 2가지

웹페이지에서 책 표지를 저장할 일이 있어서 저장하다 보니 확장자가 처음 들어본 JFIF라는 확장자 더라고요. 나름 컴퓨터를 오래 사용했다고 하는데 처음보는 확장자인데 윈도우에서는 사진 프로그램으로 보이긴하는데 다른 곳에선 인식을 하는지 불안해서 변환하는 방법을 찾아보다 변환방법과 해결방법을 적어봅니다.

     

    확장자 변경 / 변환

     

    이런식으로 파일을 받았는데 .jfif 라는 확장자로 나온다면 윈도우11에서는 더블클릭하면 '사진'으로 열립니다. 여기서 가운데 상단에 보시면 점 3개로 된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해보시면 '다른이름으로저장' 이라는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Ctrl+S입니다.

    파일형식에서 .jpg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하시면 끝!

    이 방법은 어쩌다 한개 바꾸거나 지금 당장 바꿔야겠다면 이렇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파일이 여러개가 되면 상당히 귀찮겠죠? 그래서 다른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레지스트리 변경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검색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라고 검색합니다. 레지 정도만 입력해도 나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클릭.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단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에 아래 적어둔 내용을 붙여넣기 합니다.

    HKEY_CLASSES_ROOT\MIME\Database\Content Type\image/jpeg

     

    jpg변환.txt
    0.00MB

     

    혹시 복사가 안된다면 위에 텍스트 파일을 다운받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 다운받거나 복사-붙여넣기가 안되거나 귀찮다면 그냥 위에 순서대로 찾아가셔도 됩니다. ㅎㅎ

     

    여기서 Extension 데이터에 보면 .jfif라고 되어 있습니다. Extension 부분을 더블 클릭하시거나 오른쪽 클릭-수정을 이용해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jfif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jpg라고 변경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jpg라고 저장이 잘 됩니다. 왠만하면 레지스트리 변경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번만 신경쓰면 다음엔 수정안해도 되잖아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