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저장공간 늘리는 방법

카카오톡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기본적인 연락 뿐만이 아니라 업무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보니 사진, 영상, 링크, 문서 등등 주고 받는 내용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저장공간이 점점 부족해지곤 합니다. 저장공간이 무한대가 아니기 때문에 저장공간을 관리해줘야 하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필요없는 내용들을 지워줘야 모바일 상태가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오늘은 카카오톡 저장공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늘리기

    카카오톡-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에 오른쪽 하단에 점 세개로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디면 더보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기어모양으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기타"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터치합니다.

    "저장공간 관리" 터치

    저장공간 관리 화면에 보시면 기기에 여유공간을 확인하실 수 있고 캐시 데이터 및 음악 데이터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 여유공간이 35.8GB의 공간이 남아있네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캐시 데이터 등을 삭제해주면 됩니다. 다만 주의하실껀 삭제를 하시기 전에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은 따로 잘 저장해두셔야겠죠? 내 핸드폰에 저장공간이 1GB이상이 있어야 원활하게 카카오톡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중간에 보면 알림설정을 이용해서 저장공간이 부족하게 되면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런식으로 웹뷰 쿠키까지 삭제하면 깔끔해지겠죠?

    삭제를 하고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렇게 삭제하는 경우 채팅방 자체에서 주고 받는 사진이나 영상, 음성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채팅방 활용 저장공간 늘리기

    위에 캐시삭제 등에 방법으로 저장공간이 눈에 띄게 늘어나지 않는다면 채팅방에서 따로 삭제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자료나 사진 등 용량이 큰 대화가 오고간 채팅방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줄3개로 이뤄진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터치! 해주시면 오른쪽에 채팅방 서랍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하단에 기어모양 설정메뉴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화면을 내려보면 채팅방 용량관리하는 항목이 있고 여기서 사진 및 동영상 파일등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파일 모두 삭제를 누르면 고를필요 없지 전부 삭제됩니다. 중요한 사진이나 자료는 다시 한번 스마트폰으로 저장하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서랍을 이용해서 카카오톡 저장공간 늘리기

    카카오톡 오른쪽 하단 점 3개 버튼을 이용해서 더보기 화면으로 넘어가서 보면 서랍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톡 서랍 터치해보시면 자동백업 후 용량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서도 저장 내용을 삭제해서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하단에 메모, 사진, 동영상 등 메뉴를 들어가보시면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주고받은 사진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사진이나 동영상등을 꾹 눌러서 선택하시고 오른쪽 하단에 휴지통 메뉴를 이용해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한개 혹은 여러개 파일 및 사진 동영상을 선택해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확인하면서 삭제할 때 이용하면 좋겠죠?

    활용이 끝난 사진이나 영상등은 삭제해서 카카오톡 용량이 부족하게 관리해주세요~ 용량이 적은 핸드폰을 이용중이라면 자주 삭제를 해줘야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