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360(fusion 360)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개인/취미)

3D모델링 프로그램인 퓨전360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오토데스크에서 라이선스 정책이 몇번 변경이 됬는데요 학생 라이선스 같은 경우도 정책이 변경되면서 재학증명을 해야만 1년씩 갱신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고 하네요. 일반인이 개인적인 공부나 연습 또는 집에서 3D 프린터를 이용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기에는 너무 비싸요. 그래서 정책이 변경되면서 개인/취미용은 무료 라이선스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퓨전 360 무료 라이선스

    개인용/ 취미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해요. 상업용으로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프로그램 다운은 본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www.autodesk.com/products/fusion-360/overview

     

    Fusion 360 | 3D CAD, CAM, CAE, & PCB Cloud-Based Software | Autodesk

    Fusion 360 is a platform for 3D CAD, modeling, manufacturing, industrial design, electronics, and mechanical engineering. Subscribe or download for free.

    www.autodesk.com

    위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되는데 헤깔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살짝 적어보겠습니다.

    퓨전360 무료 다운로드

    퓨전360 무료 다운로드는 위에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제품-제품설계 및 제조 메뉴에 보시면 퓨전360 메뉴가 보입니다. 크롬을 이용하신다면 번역 아이콘을 이용해서 한국어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셔도 되고요. 전 물어보는 창이 없었지만 혹시 전속위치 때문에 해당 국가 사이트로 접속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온다면 stay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개인취미용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

    그리고 나오는 페이지에서 아래로 쭉 내리셔서 무료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용 퓨전360은 몇가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지만 일반적인 모델링 기능은 100%활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모듈은 조금씩 제약이 있고, 몇가지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취미용으로 모델링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아! 다만 오토데스크에 계정이 없거나 로그인을 안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정이 없으신분은 다음 버튼 아래 있는 계정 작성글자를 눌러서 계정을 만들어 주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전 예전에 만들어 둔게 있지만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이름 등만 넣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할 수 없다면 프로그램 사용은 힘들겠죠?

    계정을 작성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개인정보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 표시는 있는건 입력해줘야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 입력하셨다면 위에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해서 퓨전360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된 퓨전360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겠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퓨전360 설치과정

    위에서 다운로드한 퓨전360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가 어렵진 않은데 중간 중간 뭘 자꾸 물어봅니다. ㅎㅎ

    위에서 만든 오토데스크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확인을 위해 이메일로 확인메일을 보내고요 이걸 확인해야 설치도 진행됩니다.

    이렇게 메일이 오면 위에 Verify email 버튼을 클릭!

    나오는 화면에서 로그인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서 확인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DONE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중이던 화면으로 돌아와서 "이미 확인했습니까? 계속" 버튼을 클릭하시면 계정확인절차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설치가 계속됩니다.

    팀 만들기 및 퓨전360 설치 완료

    위에서 계정이 완료되면 그 후로 어려운 과정은 없고 팀만들기는 개인적으로만 사용할거라 크게 신경쓰지 않고 아무이름이나 넣고 만들면 됩니다.

    퓨전360 실행화면

    위에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겁니다. 상용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개인용 무료 라이선스인 만큼 몇가지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취미용으로 사용하기엔 충분합니다.

    또한 퓨전360 특성한 작업데이터는 컴퓨터 로컬 디스크에 저장되는게 아니라 오토데스크에 가입한 내 계정에 저장이 됩니다. 일반/ 취미용 라이선스는 최대 10개 파일까지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계속 저장하고 싶다면 기존 작업한 파일을 사용하는 컴퓨터로 내려받은 후 데이터를 삭제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