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 / 오정훈 

 

항상 말 잘하는 분들을 보면 부러웠어요. 스피치에 자신이 없다보니 목소리를 점점 더 웅얼거리게 되고 또 다시 자신이 없어지는 일에 반복이라 관심이 많은 분야인데 제목이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라니 관심이 쏠리더라고요. ㅎㅎ

저자인 오정훈 스피치 컨설턴트는 배우이기도 해서 연기술과 스피치를 접목해서 연구했고 교육 및 코칭을 했던 노하우를 이 책에 적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우리가 말하기가 두려운 이류는 3가지인데 첫번째는 타인의 평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태도이고, 두번째는 특정 이미지를 고수하려는 태도이고, 세번째는 수동적으로 행동하는 태도 때문이라고 하네요. 요즘같이 자기표현이 중요한 때에는 말하기가 정말 중요한 항목이잖아요.

 

이 책에서는 31가지 스피치 훈련을 통해서 스스로의 생각을 풍부하게 표현하고 타인과 교류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놓으셨다고 하니 열심히 읽어봤습니다.

 

연기술과 접목을 했다고 그런지 단순히 말 잘하는 방법이 아니라 신체의 구조를 통해 소리가 나오는 원리부터, 자세교정 그리고 원천적으로 소리가 나오는 시작점부터 연습을 통해 목소리의 변화와 이미지크레이닝+신체활용 등을 통해서 스피치습관만들기 및 ESD법칙, FBA법칙, AAE법칙 등을 통해 구체적인 진짜 말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영화&드라마 속 캐릭터와 대사, 그리고 그 대사를 했던 배우들의 장점들을 말해주며 말을 할 때 단순히 소리를 내는 것이 아닌 신체의 구조와 감정, 표현에 따른 소리의 다름을 알려주고 있어 재미있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말이라는 것이 그저 소리에 그치지않고 나를 표현하는 방법이라는걸 인지하고 말 한마디에도 나를 실어 말을 한다면 연습도 더 잘되고 스피치도 더 잘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말하기가 무서운분들 겁나는 분들 도전해보세요! ㅎㅎ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 서평이벤트를 통해 출판사 제공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