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용량 줄이기 PC에서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

동영상 용량 줄이기 정말 쉽지 않습니다. 크기만 생각해서 너무 줄이면 화질에 문제가 생기고 그렇다면 그냥 두자니 점점 용량이 부족해집니다. 약간 양쪽으로 조금씩 양보를 해가면서 조절을 해야할 부분 같은데요. 이것 저것 알아보면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사이트를 이용한다거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이용하기에는 한계도 있고 작업하기도 안좋아서 그냥 컴퓨터로 작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기 PC에서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그래서 어떤 프로그램?

    유튜브 영상등을 만들거나 편집하다보니 점점 용량이 늘어나서 여러가지를 찾아보다가 그나마 쉬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검색들 좀 해보신 분들은 아실수도 있지만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광고프로그램등이 설치가 되는 부분이 있지만 해결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용방법이 간단한 카카오인코더 한번 이용해보세요.

    카카오인코더 다운받고 설치하기

    ※ 카카오인코더 다운받기 [사이트 바로가기]

    위에 링크를 이용해서 카카오인코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서버에서 바로받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운이 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은 특별히 저장공간을 바꾼다던지 하는게 아니라면 동의 동의 누르면서 넘어가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카카오 인코더 광고 없애기

    동영상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카카오인코더를 사용하다보면 광고가 나오는데 이런 광고를 안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할 때 나오는 이 부분은 업데이트 눌러주시면 됩니다. 취소를 눌러도 3일에 한번은 나와서 괴롭히니 그냥 업데이트 누르는게 편합니다. 한번만 사용하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취소를 눌러도 됩니다.

    일단 업데이트를 하면 컴퓨터에 광고 프로그램이 설치가 됐을 텐데요. 이 광고 프로그램을 삭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제어판을 검색해서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3가지를 선택해서 삭제해 주시면 되는데 이름으로 찾아보셔도 되고 아이콘으로 찾아보셔도 됩니다. 오른쪽 빨간 사각형 부분에서 보시면 여러가지 타입으로 볼 수 있는데 저는 여기서 내용으로 선택해서 찾아봤습니다.

     이렇게 3개를 찾아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카오인코더를 사용하시면서 광고가 나오는 일은 없을 겁니다.

    카카오인코더 간단 사용법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해서 용량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용량을 줄일 동영상을 찾습니다. 드래그 첨부가 안되더라고요.

    용량을 줄이길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설정값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파일 포맷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MP4 PC용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트레이트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700~1000 정도로 조절을 하면 크기는 많이 줄어들지만 화질은 좀 많이 깨집니다. 

    화질에 신경이 쓰여서 안깨지게 하려면 1080P같은 경우 4500~6500사이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용량이 크게 줄어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가지 사용해보시고 맞는 옵션을 찾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적용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는 1000을 선택해봤습니다.

    원본에서 비트레이크가 7423이였네요 생성될 정보에 보시면 1000으로 표시되죠? 그리고 저장폴더도 미리 설정해두시면 편합니다. 안그러면 어디로 갔는데 찾아 헤맬수 있어요. 전 보통 원본폴더에 저장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체크해서 사용합니다. 그러면 위에 영상을 가져온 부분에 원본이 있는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다 설정하셨다면 변환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환된 용량을 보니 상당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1000으로 줄였더니 화질이 좀 깨지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여러가지로 바꿔보면서 최적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기 PC에서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 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