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 방법 주차 네이버, 카톡, 토스

청와대 일반 관람이 오늘부터 가능합니다. 개방 예약 누적 신청자가 112만 명이 넘었다고 하니 사람들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북악산 등산로 가 오전 6시 30분을 기해 완전히 개방되고 오전 11시부터는 청와대 정문 개문 기념행사도 열린다고 하네요.

 

 

 

청와대 관람 가능 시간

청와대 관람은 2022년 5월 10일 오늘부터 21일까지 운영되고 5월 10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5월 11일~21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됩니다. 5월 22일 이후는 추후 공지 예정이라고 하네요.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국가의 경사를 맞아 펼쳐지던 내금위 무사 등용 의식 재현, 산책로 걷기 프로그램, 역사 해설코스, 사자춤, 탈춤 등 축하 퍼레이드, 역사 사진전등이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방법

다만 청와대 관람을 하시려면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하루 입장 가능 인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추후에는 안전관리, 질서유지 등에 문제가 없이 안정되면 자유 관람으로 전환할 수 도 있지만 현재는 예약을 해야지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관람 신청할 때 필요한 건 네이버, 카톡, 토스 중 하나로 인증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 네이버가 편해서 사이트를 들어가 봤습니다.

 

https://m.booking.naver.com/gov/blue-house

 

청와대, 국민 품으로 x 네이버

청와대 본관과 영빈관을 비롯해,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자링하는 녹지원과 상춘재까지 모두 국민의 품으로 돌아갑니다.

m.booking.naver.com

 

오늘 들어가 보니 19~21일만 선택이 가능한 것 같네요.

 

 

이런 식으로 개인, 단체, 만 65세 이상, 장애인 등으로 인원이 나눠져 있습니다.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9~21일까지 남았지만 시간별로는 또 안될 수 있으니 관람을 원하신다면 빠르게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은 4명 이하, 단체는 30~50명 이하,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은 4명 이하가 신청 가능인원입니다.

관람 희망일 9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고 당첨자 통보는 관람 희망일 8일 전에 알림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되며, 미당첨자는 안내되지 않습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종 방문자가 결정되며, 당첨결과는 국민 비서 알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람을 희망하는 날 9일 전 자정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이미 신청된 내역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청와대 관람 주의사항

이벤트 기간 중 당첨자는 1회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날짜 당 1번만 신청 가능하고,  하루에 여러 번 신청을 하더라도 마지막 신청 예약 내역으로 진행됩니다. 네이법, 카톡, 토스 등을 동일 날짜에 신청해도 중복 당첨되지 않습니다. 이미 당첨된 사람은 이후에 신청을 하더라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당첨자는 관람 당일에 동반자와 함께 입장 가능하고 신청한 앱을 통해서 방송된 알림 메시지 바코드를 보여줘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모든 관람자는 재입장이 불가합니다. 바코드 확인이 어렵다면 입장 전 현장 데스크를 통해서 별도의 출입 손목띠를 발급받은 후 입장 가능합니다.

 

개인 및 단체 관람의 경우는 신분증이 필요 없지만, 만 65세 이상 어르신 또는 장애인 유형으로 당첨이 되었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입구에서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관람 30~10분 전까지 입장 라인에 도착해야 합니다. 관람 시간에 늦는 경우 운영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관람 당일에 인원 추가는 불가합니다.

 

당첨 문자가 아니더라도 당첨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신청한 모바일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 네이버 전자문서 검색 후 국민 비서 문서함 확인

- 카카오톡 : 카톡에서 국민 비서 구삐 채널 검색 후 확인

- 토스 : 하단 전체 메뉴 내 공공 알림 문서함 확인

 

신청 정보 변경 또는 취소는 불가!

 

청와대 내에 카페나 매점들은 없으나 사랑채로 가면 음료와 간식을 판매하는 카페가 있습니다. 기념품 판매도 사랑채 1층에서 가능합니다. 도보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청와대 주차장 및 교통

초기 개방 시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추천합니다. 추후에는 청와대 부지 활용을 통해 주차장 마련을 계획하고 있지만 지금은 안됩니다.

 

청와대 관람시간은 평균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가 소요 예정이고 전체 사진 촬영 제한이 없어 자유롭게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