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접종일 사전안내 카톡, 네이버로 알려준다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카카오와 네이버 그리고 행정안전부는 '국민비서'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는데 '국민비서'란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이나 고지서 교통범칙금, 운전면허갱신 등의 행정정보를 고지하는 서비스인데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4월 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일 안내도 한다고 하네요

 

 

코로나19 백신 접종일 사전 안내

'국민비서'는 자주 이용하는 앱인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로 운전면허 갱신, 교통범칙금, 교통과태료, 통학버스 운전자 교육, 국가장학금 신청, 건강검진일(암 검진일)들의 7종의 행정정보를 알림을 받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코로나19-백신접종일-사전안내
국민비서

특히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상인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 대상자가 읍·면·동 공무원이 접종 예약 신청 과정에서 접종 동의를 받으면서 국민비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 의사를 확인하고 알림을 받을 곳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로 설정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이 그나마 알림이 왔을 때 확인이 편하겠네요.

 

  • 접종 사전 예약 안내
  • 접종일 사전 안내
  • 접종 주의사항 안내
  • 이상반응 대처방안 안내 

등의 접종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보시기엔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가족들이 서로 알려주면 되니 괜찮은 것 같네요.

 

더욱 다양한 알림이 가능하게 되고 쉽게 신청하고 받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빠른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의 위협에서 벗어나면 좋겠네요. 아래 링크 적어둔 국민비서 홈페이지는 정부24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국민비서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