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싸게 구입하는 방법? 조심하세요

윈도우10 정품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게 되면서 구매할 때 포함되어 있는 노트북을 구매했었기 때문에 사용하다가 데스크톱을 사용하면 좀 더 작업환경이 빨라지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 변경을 해볼까 해서 알아보던 중에 윈도우10 가격들이 너무 다양해서 어떤 게 정품인지 애매해서 포기했었는데요

 

 

오픈마켓 3,000원짜리 윈도우10 괜찮을까요?

보통 정품 윈도우10은 17만 원 정도인데 이 윈도우10 라이선스를 오픈마켓에서는 몇천 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 이번에 검색을 하다 알게 되었는데 몇 년간 판매했다고 하네요.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해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이게 합법적인지 확인할 수가 없어서 찜찜했는데요. 처벌된 사례도 있다고 하네요.

 

윈도우10-불법판매-01
출처:스브스뉴스

 

유튜브를 찾아봐도 여기저기 찾아봐도 정품이라는 소리는 있지만 가격이 너무 싸서 찜찜한 경우였는데 스브스뉴스 유튜브에 뜬 영상을 보니 개발도상국 같은 곳에 판매되는 기업용 교육용 라이선스들을 재판매하는 경우라고 하네요. 관련 영상은 아래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데스크톱으로 넘어가야 할지 말지 계속 고민 중인데 구매하게 되면 잘 확인해보고 구매해야겠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 줄 알고 구매했는데 아니면 더 억울하잖아요.

 

윈도우10-불법판매-02
출처:스브스뉴스

 

이런 식으로 정품에서 몇% 할인된 것처럼 올려놓으면 더 헷갈리네요

 

내용
출처:스브스뉴스
윈도우10-인증-리셀러
출처:스브스뉴스

나중에 데스크톱으로 바꾸게 되면 위에 FPP온라인 판매 인증점이나 정품 윈도우10 공식 리셀러라는 표시가 있는 곳을 잘 확인해서 윈도우10을 구매해야겠습니다. 문제가 생기지 않는 방법이 윈도우10을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이 아닐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