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50부터 시작하는 하루 1분 기적의 스트레칭

50부터 시작하는 하루 1분 기적의 스트레칭 / 사와키 가즈타카 지음

 

운동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시간이 없다는 등에 핑계로 안하게 되더라고요. 이번엔 꼭 운동을 해야지 하는데 그렇다고 힘든 운동을 바로 시작하면 몇일 안하고 또 그만 둘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중에 50부터 시작하는 하루 1분 기적의 스트레칭이라는 책을 보게됐네요. 제목이 일단 하루1분... 일본책들이 이런 포인트를 잘 잡아요..ㅎㅎ

 

저자인 사와키 가즈타카는 31년간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을 한분이라고 하네요. 이 책에서는 체간 스트레칭이라는걸 이야기 하는데 체간이란 우리 몸의 중축을 이루는 핵심 몸통 근육으로 머리, 팔, 다리를 제외하고 목부터 허벅지 위쪽까지 해당한다고 하네요. 체간 스트레칭은 이 몸의 중심부 근육이나 관절의 불균형과 잘못된 움직임을 바로 잡아주는 운동이라고 해요. 몸 만들기에 기본은 근육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바른자세와 동작을 취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해요.

 

딱 포인트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썼다고 해서 집중해서 봤습니다. 하루1분 4주간 28가지 동작을 맨몸으로 꾸준히 따라하기만 해도 체간근을 강화할 수 있다고 하네요.

 

4주 목표 달성 달력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하루하루 체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효과설명과 주의사항을 지나고 나면 '1주1일차' 이런식으로 운동방법과 효과를 설명해줍니다. 그림으로만 봐서는 뭐지 이렇게 쉬운게 운동이 되나 했는데 은근히 운동도 되고 스트레칭이라서 그런지 몸이 이완되는 느낌도 있더라고요. 욕심내지 않고 하루 1분씩 4주 운동해보고 점점 늘려가야겠어요.

 

운동을 하고싶지만 게으른 저 같은 분들 혹은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 서평이벤트를 통해 출판사 제공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