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한쪽 끄기 (화면 ON/OFF) 단축키 사용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메인 모니터만 켜두고 다른 모니터는 끌 수는 없나?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2번 모니터 전원만 끄면 화면은 안 나오지만 마우스는 넘어가서 더 불편한 수 도 있고요. 그래서 오늘은 듀얼모니터 사용 중에 다른 모니터만 끄는 방법,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이용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여러 디스플레이] 항목에서 디스플레이 [확장]을 [1에만 표시] 혹은 [2에만 표시]로 바꾸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설정하면 다시 바꿀때도 마찬가지로 원상태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려면 다시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해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단축키 이용

    더 간단한 방법은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키보드에 보면 윈도우 로고 모양 키가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키라고 부르는데 이 [윈도우키+P]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하단에 모니터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PC화면만] 선택하면 1번으로 설정되어 있는 메인모니터만 남고 다른 모니터들은 꺼집니다. 다시 원상복구를 원하시면 다시 윈도우키+P를 누르시고 [확장]을 클릭하시면 듀얼모니터 상태로 원상복구가 됩니다. 필요할 때마다 단축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듀얼모니터 한쪽 끄기 (화면 ON/OFF) 단축키 사용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