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메타버스 영어 공부방 혁명

 

메타버스 영어 공부방 혁명 / 손수미

 

메타버스 영어공부방이라고 해서 제페토 같은 것을 생각하고 책을 접하게 됐네요. 근데 제가 메타버스라는걸 작은 범위에서만 이해하고 있었더라고요. 뜻을 찾아보니 더 높은, 초월한 이라는 메타와 세계란 뜻에 유니버스가 합쳐진 신조어이고 현실세계와 동일한 경제적, 사회적 활동이 이루어지는 또 하나의 세계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메타버스에서 영어 공부방을 운영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하고 궁금해서 보게됐거든요. 내용중에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라면 소극적이고 부끄러움을 많은 아이들도 자신의 아바타를 통ㅇ해서 발표하고 표현하기 때문에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고 놀이와 함께 영어에 익숙해 지고 발표에도 익숙해질 수 있다는 부분이 상당히 괜찮았네요.

 

저도 남 앞에서 서는걸 굉장히 부끄러워 하는편이라 영어 공부방이 아니여도 학교과제 발표라던지 회의발표라던지 할때 미리 연습해 보는 용도로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었네요.

 

영어 공부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다른 공부와도 연계해서 볼 수 있는 부분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공부방 운영의 비밀 노하우파트에서도 몇가지 팁을 얻었습니다. 제가 하는 일에도 적용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 서평이벤트를 통해 출판사 제공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