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생존을 위해 지금 필요한 건 '투자지능'

tvn와 유튜버 뉴욕주민이 방송했던 '투자지능'을 책으로 정리해서 나왔습니다. 방송을 못 본 저 같은 분들이나 투자에 대해서 잘하고 있었는지 혹은 어떤 식으로 투자에 대해 접근해야 하는지 투자지능은 어떤 것이고 왜 높여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합니다.

 

 

투자지능이란?

 

책 띠지에 '생존을 위해 투자가 필수가 된 시대, 어떻게 이 시대에서 살아남을 것인가?'라는 글이 눈에 띄네요. 월급만으로는 미래가 보이지 않아 여러 가지 투자관련 경제 관련 책들을 읽으면서 잘하고 있는지 생각을 들었었는데... 투자지능... 괜찮을지 궁금해지더라고요.

 

tvn에서 방송했던 내용을 책으로 정리해둔 것인데... 방송을 못 봤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책은 잘 정리되어 있어 잘 읽히는 느낌에 책입니다.

 

투자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금융자본주의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최선의, 그리고 유일한 생존 스킬이다. 먼가 슬프네요 투자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시대입니다.

 

 

대국민 투자지능 테스트

앞부분에 대국민 투자지능 테스트라는 부분이 있어서 14가지 질문에 대해 생각을 적는 부분이 있는데 나름 투자도 하고 있고 해서 잘 나오겠거니 했는데 4문제 정도가 정말 다르게 생각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네요. 

 

수익률은 얼마나 나와야 좋은 투자?

 

수익률은 얼마나 나와야 좋은 투자일까?라고 생각해보면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고 생각했는데 좋은 투자는 한 번에 높은 수익률보다 꾸준한 수익률을 이야기한다고 하네요.

 

이론적 지식을 평생에 걸쳐서 조금씩 성장시켜 나가면서 실질적 투자 행위를 기반으로 한 경험으로 교차, 반복해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학습방식을 찾아야 하는데 이러면 시간이 걸리게 되니 급하게 급등 급 낙하는 투자처를 찾게 되는데요.

 

유명한 자산가인 워런 버핏이나 짐 로저스 등도 계속 공부를 하면서 투자 지능을 성장시킨다는데 초보자에 개미인 저 같은 사람들은 공부보다는 감이나 주변에 영향을 받아 투자를 하곤 했는데 생각을 고쳐먹어야겠네요.

 

 

기억에 남는 글귀

가벼운 돈은 가볍게 날아가기 마련이다. 하지만 돈을 다루는 데 있어서 묵직하고 진중한 태도를 견지한다면, 느릴지언정 확실한 보상이 되돌아올 게 틀림없다.

 

이 글귀가 상당히 남는 글귀입니다. 평소에 돈을 어떻게 여겨왔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가볍게 생각해서 무작정 투자를 한건 아닌지... 꾸준한 공부를 통해서 투자 지능을 높여야겠습니다.

 

이 책은 어디에 투자를 하라거나 어떤 투자방법이 있다거나 하는 투자 안내서는 아닙니다. 다만 투자에 대해서 왜 해야 하는지 어떤 투자들을 하면 안 되는지 몇 가지 실제 출연하신 분들에 예를 통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방송 내용을 책으로 정리한 만큼 깊이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내가 투자를 잘하고 있는 건지 혹은 투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점검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