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오류 해결-카카오톡, 네이버 앱 자꾸 오류나고 튕기고 꺼지는분 임시 해결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폰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몇일전부터 네이버, 카카오톡 등 일부 앱(애플리케이션)들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저도 잘되던 앱들이 갑자기 실행이 안되고 강제종료 되고 잘 되는 앱들도 있고 해서 해킹이라도 당한건지 앱들이 충돌이 난건지 한참을 살펴봤지만 앱을 실행하면 강제종료 후에 오류보고를 해야한다고 버튼만 나오고 오류보고는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다고 나와서 전송하기고 찜찜하고 해서 고생중이였는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중 일부 앱들이 실행이 안되거나 강제종료되는 현상이 있다고 하네요. 제 폰만 그런게 아니더라고요. 최근에 중국폰으로 바꿨었는데 괜히 중국폰이여서 안되나 하고 구박했네요. 괜히 미안해지네요. 이 문제는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문제라고 하는데요. 안드로이드OS를 탑재된 제품에서 그런다고하니 태블릿등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정확한 원인은 모르지만 안드로이드 시스템 앱 중에 웹뷰가 최신버전인 경우를 원인으로 꼽고 있는데요 그래서 해당 앱을 삭제하면 강제로 버전을 낮아지면서 문제를 임시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폰 강제 종료 오류 해결방법 2가지

 

첫번째 방법은 설정으로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를 선택해서 삭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해결이 됩니다. 일부 안드로이드 폰들은 크롬 브라우저를 삭제해도 된다고 하네요.

 

두번째 방법은 구글 플레이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전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위에 설정으로 들어가서 찾으려니 복잡하더라고요.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시킵니다.

 

 

2. 구글 플레이 스토어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내앱/게임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설치됨' 을 눌러줍니다.

 

 

5.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 를 찾아 선택합니다.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Android 시스템 WebView 라고 되어 있는걸 찾으시면 됩니다. Android System WebView라거나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라고 적혀있을 수도 있습니다. 암튼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를 눌러줍니다. 혹시 아무리 찾아도 없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지우면 된다고 합니다.

 

 

6.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로 화면이 넘어가면 중간에 보이는 '제거' 버튼을 눌러줍니다.

 

 

7. 팝업메뉴에서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삭제할꺼냐고 물어보는데 이게 시스템 앱이라 삭제를 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가 없어지는게 아니고 업데이트들만 삭제되서 예전버전으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버전들이 낮아져서 문제가 해결되는 방식인데 그래서 임시해결방법입니다. 또 업데이트가 되면 문제가 발생하겠죠?

 

 

8. '업데이트'  누르지 마시고 '재부팅' 한번 해주시면 해결 끝!!

이렇게 나오면 업데이트 누르지 마시고 재부팅 한번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는 스마트폰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한참 고생했는데 저만 고생하는게 아니였나 보더라고요. 

 

몇일안에 제대로 업데이트가 해결되서 제대로 된 방법이 나오면 좋겠네요

이만 안드로이드폰 강제종료 오류 해결방법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