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한글 영어 자동고침 변경기능 켜기 끄기

엑셀을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특정 단어들이 영어로 입력을 해도 자동으로 한글로 자동변환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한글로 미쳐 변경하지 않아도 영어로 글을 작성해도 자동으로 변경이 되는 편리한 기능이긴 한데 또 위에 상황과 같이 불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에서 한글 영어 자동고침 기능을 끄고 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북수원 자리 렉스비아 사업개요

 

이렇게 엑셀에서 영어 상태로 글을 작성하고 엔터를 치면 자동으로 변경되는 기능입니다. 다만 영어로 글자가 써지지만 한글로 변환이 되려면 오타 없이 글자를 적어야 기능이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어 'duddjfh' 라고 적으면 '영어로'라고 자동으로 변환되는 기능이죠. 한글 영어 자동고침을 끄고 켜는 방법은 엑셀에서 왼쪽 위에 '파일'메뉴를 클릭합니다.

왼쪽 하단쯤에 보면 '옵션'이라고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 약간 다르긴 하지만 바로 보이지 않는 경우는 더보기라는 메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옵션에서 언어교정 탭으로 들어가서 '자동고침 옵션'을 클릭합니다.

자동고침 옵션에서 한/영 자동 고침이 체크되어 있으면 기능이 동작중인 거니 필요에 따라 체크를 끄고 켜고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간단한데 끄고 켜는건 자주 사용하지 않다 보니 어디서 설정했었나 잊곤 합니다. 잘 기억해 두셨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