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시작메뉴에 폴더 추가방법

윈도우11에서 시작메뉴를 사용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본 폴더들을 추가해서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 버전에 윈도우에서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었지만 새로 바뀐 윈도우11에서 시작메뉴를 조금 더 활용해 보시려면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1 시작메뉴 추가

이전 버전에 윈도우 시작메뉴에 보면 다운로드, 음악, 사진 등에 폴더가 표시되어 있어서 한 번만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가능했었습니다. 윈도우11에서도 시작메뉴에 폴더들을 추가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시작메뉴를 클릭해서 보면 이렇게 전원버튼만 덩그러니 보입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

 

개인설정-시작 메뉴 클릭

개인설정 - 시작 - 폴더 메뉴 클릭

여기에서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파일탐색기, 설정, 사진 폴더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시작메뉴를 클릭하면 위에 사진처럼 전원버튼 옆에 폴더들이 추가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 왼쪽에 사진 폴더를 클릭하면 바로 사진 폴더가 열립니다.

 

이런 식으로 설정해두시면 시작메뉴를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탐색기를 열고 거기서 폴더들을 선택하고 하지 않아도 되는 거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