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광고 게재 제한됨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가끔 구글 애드센스 쪽에서 메일이 옵니다.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이름만 들어도 어려운데 메일을 보면 더 헷갈립니다. 여러 정책 위반 오류중 오늘은 광고 크롤러 오류((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왜 생기는지? 그 이유와 간단한 문제 해결방법을 정리해봅니다.

목차
1. 크롤러 오류(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2. 광고 크롤러 오류는 왜 생길까?
3.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크롤러 오류(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요

크롤러 오류(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란 문구가 나오면 사실 먼 소리인지 모르겠고 구글에서 도움말 페이지로 연결해주지만 그래도 무슨 소리인지 모를 수 있다. 자주 오는 메일이니 당황하지 말고 해결방법을 알아두면 됩니다.

 

일단 크롤러(Crawler)란 일반적으로 인터넷(블로그)에서 글을 쓰면 그 내용 혹은 정보를 일반인들이 검색할 수 있도록 탐색하는 것을  크롤러라고 한다. 누군가 인터넷에 글을 쓰거나 하면 이걸 탐색하고 긁어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는 왜 생길까?

광고 크롤러 오류는 왜 생길까? 보통은 구글에서 정책 위반이나 크롤러 오류로 광고 게재가 제한된다고 메일이 와서 구글 서치 콘솔로 들어가 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다른 건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는데 가장 큰 문제는 광고 제재 제한됨이라는 문구다 광고가 열심히 표시돼야 하는데 제한이라니... 수정 버튼을 통해서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광고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뜨면 정책 위반은 아니지만 광고 게재에 영향을 미치므로 광고가 나타나지 않고 그러면 수익에 손실을 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문제를 해결해야겠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애드센스 알림 창 또는 이메일에서 애드센스 정책센터 또는 작업 클릭

2. 정책센터 이동

3. 내용 확인 > 수정 클릭 > 문제 있는 페이지 확인

4. 구글 서치 콘솔 이동 > URL 검사 (문제 페이지 경로 입력)

5. 색인 등록 신청

 

이런 순서로 정리하면 됩니다. 글로 보면 되게 많은 과정을 거치는 것 같지만 해보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 :  문제가 된 페이지 경로(URL)

발견된 문제 : 크롤러 (호시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문제에 대한 필요한 조치 방법

 

이런 식으로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부분을 해결해주면 됩니다. 필요한 조치도 보면 정책 위반은 아니라고 하니 연결문 제 만 해결하면 되겠네요.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없다면 색인 요청만 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보통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해두었을 텐데 일단 서치 콘솔로 이동합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위에서 문제가 됐던 페이지(URL)를 애드센스 정책센터를 통해 확인하고 경로를 복사해 둡니다.

그리고 구글 서치콘설에서 URL 검사를 클릭하고 위에 검색하는 곳에 주소를 붙여 넣기 하고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페이지의 경로를 검사하게 되는데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나오면 구글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광고가 게재가 안되다는 식이기 때문에 색인 생성 요청 버튼만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런 식에 과정을 통해서 색인 생성이 요청됩니다. 보통은 자동으로 색인이 돼야 하는데 이런 식으로 누락이 되는 경우들이 있으므로 가끔씩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두 시간 정도 있다 다시 체크해보면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음.이라고 표시가 되면 끝!

어려운 건 아니지만 광고 게재가 안되면 수익에 문제가 되니 귀찮아도 이런 식으로 색인만 요청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